와인 리뷰

코스트코 와인 추천 생힐레르 샴페인보다 1세기 먼저 만들어졌다니!

winenamu 2022. 12. 27. 20: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인 마시는 나무입니다. 오늘은 예전 마셨던 생힐레르 브뤼 리뷰해 봅니다. 코스트코 와인 추천 드리며 가성비 챙길 수 있습니다.

가격과 와인 지표

가격이 1만원대거든요. 코스트코 와인 추천 생힐레르 브뤼는 비비노 3.9점을 자랑합니다. 모수 7천 근처네요. 제가 이걸 1년 전쯤에 마셔봤는데 그땐 3.7점이었거든요 0.2점 꾸역 올렸네요. 그 0.2점 올리는 거 힘든 거 아시죠?

와인 생산 정보

생힐레르는 남프랑스 랑그독 루시옹 지역의 리무에서 생산된 와인입니다. 리무 지역은 세상에서 스파클링 와인이 처음으로 생산된 지역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샴페인 지역에서 생산된 샴페인 와인보다 100년 먼저 생산됐다고 해요. 그 최초의 와이너리가 제가 마신 생 힐레르 와인 양조장이라는거! 1531년에 리무 생힐레르 수도원의 베네딕트 수도사들이 거품이 나는 스파클링 와인을 처음으로 찾았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효모찌꺼기를 없애는 데고르즈망 기법 샴페인 지역에서 개발됐기 때문에 스파클링 하면 샹파뉴가 언급되고 있지요 역시 발명이란 심오한 것 같아요. 하지만 리무지역 스파클링이 갓성비라는 거 잊지 마세요. 프랑스의 스파클링이니 클레망이라고 불러줘야겠네요.

생힐레르와인사진

함께한 음식

함께한 음식은 농어와 전어입니다. 비주얼 정말 끝내주죠. 샴페인보다 먼저 탄생한 클레망에 이보다 잘 어울리는 마리아주가 있을까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먼저 농어예요. 두툼하고 살집이 좋죠? 꼬들꼬들하니 식감이 일품입니다. 다음은 하이라이트 전어예요. 참깨랑 비주얼 미쳤죠. 꼬들꼬들하니 뼈씹는 맛이 압권입니다. 제가 또 막장 러버거든요. 막장이라면 회들은 순삭이죠.

전어와 농어사진

코스트코 와인 추천 쌩 힐레르 브뤼의 향과 맛 평가

코스트코 와인 추천감인 생 힐레르 브뤼는, 진한 볏짚색입니다. 향에서는 사과와 배 시트러스가 느껴지고요. 부케에서는 구운 견과류 향 정도가 느껴져요. 펠렛에서는 크리미한 질감과 미듐정도의 산미 그리고 미듐 이상의 바디감 정도네요. 버블이 생각보다 감칠맛 나서 놀랐어요. 자꾸만 손이가는 맛이랄까요?

마치며

네, 오늘은 코스트코 와인 추천 콘텐츠로 찾아뵀는데요. 생 힐레르 브뤼. 프랑스 가성비 크레망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당연 페어링은 해산물 추천드립니다. 저는 다음에도 맛있는 와인으로 찾아뵐게요. 모두 맛난 와인하세요 :)

반응형